병 주고 약 주고…해수부 뒤늦은 '고등어 살리기'
미세먼지 유발 발표로 소비줄자 롯데마트서 30%할인 판촉행사
고등어를 미세먼지 주범으로 몰았던 정부가 고등어 판매량이 급감하자
뒤늦게 대대적인 판촉 행사를 열고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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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부는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전국 롯데마트 120개 매장에서 '고등어 직거래 대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행사 기간에 소비자가 많이 찾는 중품 고등어 한 마리를 기존 가격 대비 30% 내린 2500원에 판매한다.
행사 첫날인 6일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고등어구이 등 무료 시식회가 진행되며,
고등어 사은품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박성우 해수부 유통정책과장은 "최근 미세먼지 논란으로 고등어 등 우리 수산물의 소비가 위축되고 있어 행사를 마련했다"며 "어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 논란 후 '구워진 고등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달 13일부터 부산 해운대점 등 전국 80개 점포 즉석조리 매장에서 구이 생선을 판매하고 있다.
연어 고등어 농어 송어 등 4가지 어종을 미리 구워서 판매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앞서 이마트는 지난 3월부터 전자레인지용 생선구이 8종을 판매하고 있다.
전자레인지용 간편 생선의 경우 대중적인 생선을 위주로 상품을 구성했다.
고등어 꽁치 가자미 임연수어 4종은 숯불에 조리했으며, 카레 데리야키 등 양념을 입힌 양념 생선구이 4종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즉석조리 구이 생선은 1인 가구 등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김미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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