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
괜히 ▶ 백지로 발생하는가? ▶ 생겨났노 모두 ▶ 말키, 말캉. 이제는 ▶ 인자는
아무래도 ▶ 안만캐도 세워야 ▶ 시우야 흉내 ▶ 숭내 모습 ▶ 꼬라지
자그마한 ▶ 쪼맨한 나중에 ▶ 후-재
훼방.보복,노략질(방해, 몹살게 구는 행위) ▶ 해꾸질, 해코지 정말로 ▶ 진짜로
가끔 ▶ 혹가다 전부 ▶ 모도(두) 다 능청맞게 ▶ 넝컴시럽게 하나 ▶ 한나치
훔쳐서 ▶ 째비서 알려달라고 하면 ▶ 알리줄라 카몬 형님 ▶ 행님, 세이-
혼이 나다 ▶ 시껍묵다 그만 ▶ 그마- 알려주는 것이 ▶ 갈카(켜,키)주는 게
함부로 ▶ 함부도록 빨리 ▶ 퍼떡 간덩이 ▶ 간띠-이 아니꼬워서 ▶ 앵꼽아서
아-들이 ▶ 아이들이
상황 ☞
S# 3 사이버 범죄 & 10대들...
최근 보도에 따르면...
사이버 범죄에서 10대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그 범죄유형이 날로 흉포화하거나 영악하고 교묘해지는 경향이라고 한다.
이들은 인터넷 메신저 대화창에서 만난 어린 학생들을 협박하여 부모의 개인 정보를 빼내고 훔친 주민등록증으로 대포통장을 만들어 이를 이용, 가출생활비나 유흥비로 탕진하며 범죄의 늪에 빠져들고 있다 하니 참으로 낭패다.
"와 이런 일이 자꾸 생겨샀노...."
왜, 이런 일이 자꾸 생겨나지?
“이게 말키 다- 어른들 책엄 아이가? 인자는 안만캐도 사이버 범죄 대비책을 시우야 할끼거만은. 아아들이 어른 숭내내는 꼬라지를 보이까내 앞날이 뻔-한기다!”
이것이 모두 다- 어른들 책임이다. 이제는 아무래도 사이버 범죄 대비책을 세워야 할 것이다. 아이들이 어른 흉내 내는 꼴을 보니까, 앞날이 뻔하다!
“머- 쳐먹을끼라꼬 가만히 보고 있으면 되겠나. 보다 강력한 조치를 해야 될끼구만! 쪼맨한 아-들에게 공갈치사니 후재 해꾸질 할까바서 우찌 저거 어매 휴대폰 번호와 주민번호를 안 알키주고 배기갯나.... 우짜먼 조켓노? 한 아아는 전과 14범이라 카는데 이래 가지고 어데 써 먹겠노. 진짜배기로 큰일이데이!..."
뭐- 얻어먹을 것이라고 가만히 관망하고만 있으면 되겠는가? 보다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되지 않겠는가! 조금마한 아이들에게 공갈협박, 갈취나 하니... 나중에 보복 할까봐서, 자기 어머니 휴대폰 번호와 주민번호도 가르쳐주지 않고 되겠는가! 어쩌면 좋겠는가?
한 아이는 전과 14범이라 하는데, 이런 아이가 어디서 살아 가겠는가! 정말로 큰일이다!
이들을 잡아 취조한 ㅇㅇ경찰에 근무하는 사이버범죄 수사팀장은
"혹가다 이런 일이 생기면 모도 다 긴장 하는데 예. 지난해에도 이런기 있어가꼬 요번에 또 이런 일을 보이까네 아아들이 넝컴시럽꼬 재의식도 한나치도 없는기라 예. 그기 문젬미더"
간혹, 이런 일이 생기면 모두들 긴장하는데... 지난해에도 이런 일이 있었고, 또 이러한 일을 보니까 아이들이 너무도 능청스럽게 죄의식도 보이질 않는 것이 문제입니다.
"백지로 가마이 있는 아아들을 협박해서 저거 부모 휴대폰 주민등록번호를 째삐서 알카주라 카믄 그 세이들이 무섭고 후재 시껍물까바서 그마 갈카주는 게 문젠기라. 오늘부터라도 아아들 단속 잘하고 함부도록 개인정보가 새지 않도록 하고 퍼떡 경찰서에 신고해야 될끼미더"
괜히, 얌전히 있는 아이들을 협박해서 자기 부모 휴대폰, 주민등록번호를 가르켜 달라고 협박하면 나중에 보복할가봐 가르쳐 주는것이 문젭니다. 오늘부터라도 아이들을 단속 잘하고 함부로 개인정보가 새지 않도록 하고 빨리 경찰서에 신고해야 됩니다.
"사이버 공간서 간띠이가 부은 10대들의 범죄가 나날이 지능화되고 교묘해져 어른들을 능가하는 짓을 하이 앵꼽아서 살게심미꺼"라고 반문했다.
사이버 공간에서 간덩이가 큰 10대들의 범죄가 나날이 지능화되고 교묘해져 어른들을 능가하는 짓을 하니 아니꼬와서 살겠습니까?
'부산(갱상도)사투리 핵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갱상도)사투리 핵꼬. 6월30일 수업!~ (0) | 2012.06.30 |
---|---|
부산(갱상도)사투리 핵꼬. 6월23일 수업!~ (0) | 2012.06.23 |
부산(갱상도)사투리 핵꼬. 6월17일 수업!~ (0) | 2012.06.17 |
부산(갱상도)사투리 핵꼬. 6월2일 수업!~ (0) | 2012.06.02 |
부산(갱상도)사투리 핵꼬.5월26일 첫 수업!~ (0) | 2012.05.26 |